르노삼성차의 QM6가 내수 시장에서 잘 나가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차의 2022년 1월 판매량은 2021년 같은 달보다 2배가량 증가했습니다.
르노삼성차는 2022년 1월 내수 4477대, 수출 8837대 등 모두 1만3314대를 판매했습니다.
이는 2021년 같은 달보다 116.4% 늘어난 수치입니다.
내수 판매만 보면 2021년 같은 달보다 26.7% 늘었습니다.
내수 시장에서 중형 SUV QM6가 45.1% 증가한 2865대가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한국 유일 LPG SUV QM6 LPe 모델이 QM6 판매의 60.8%(1743대)를 차지했고, 트림 별로는 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와 프리미에르가 QM6 전체 판매의 67.4%(1931대)를 차지했습니다.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XM3는 2021년 같은 달 대비 23.3% 증가한 1418대가 내수 시장에서 판매됐습니다.
트림 별로는 고급 사양의 RE와 RE 시그니처 모델이 XM3 판매의 9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중형 세단 SM6는 2021년 10월 2022년형 모델 출시 이후 지속적인 판매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연초의 일시적인 부품 수급난 여파로 인해 출고 대수가 감소해 124대가 판매되는 데 그쳤습니다.
르노 브랜드 모델은 마스터 66대, 조에 4대 등 70대가 내수 시장에서 판매됐습니다.
르노삼성차의 2022년 1월 수출은 2021년 같은 달 대비 237.5% 증가했습니다.
XM3(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가 7747대, QM6(수출명 르노 꼴레오스)가 1086대, 트위지가 4대 선적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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