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세계라면협회 발표에 따르면 한국인 1인당 라면 소비량은 연평균 75.1개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인 1명이 한 달에 6봉지 이상 라면을 먹는 셈입니다.
2022년 현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았던 라면은 어떤 것이었을까요?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2022년 1월과 2월 한국인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많이 구매한 라면 브랜드와 라면 제품에 대해 조사하여 발표했습니다.
지난 1월에서 2월까지 한국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구매한 라면을 조사한 결과 많은 선택을 받은 라면 브랜드는 <농심>이었습니다.
<농심>은 조사대상 10개 온라인 종합몰에서 판매 중인 라면 브랜드 총 구매금액의 43%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오뚜기>로 총 구매금액의 39%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 <삼양>이 6%, <팔도>가 3%, <백제>가 3%의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그 밖에 40여개 라면 브랜드들은 총 구매금액의 6% 정도밖에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라면 구매금액 82%를 <농심>과 <오뚜기>가 점유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인 소비자가 많이 구매한 라면 제품은 <농심 신라면 120g>으로 조사대상 라면 총 구매금액의 8% 차지하며 한국인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 뒤로 <농심 올리브 짜파게티 140g>가 7%,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120g> 6%, <농심 육개장 사발면 86g> 5%,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 37.8g> 5%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지난 1월과 2월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편의 가공식품은 즉석밥, 라면, 즉석국이었습니다.
이번 조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등 한국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의 편의 가공식품 분야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라면 브랜드 및 제품 구매금액을 조사하여 추정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2021년 기준 재산 채무 예금 보유주식 (0) | 2022.03.31 |
---|---|
코로나 오미크론 확산 여파 2월 산업생산 지수 연속 감소 (0) | 2022.03.31 |
코로나 생활지원금 유급휴가비 신청 방법 지원 자격 준비서류 (0) | 2022.03.29 |
서울 국제 금융경쟁력 GFCI 12위 뉴욕 런던 홍콩 부산 도시 순위 (0) | 2022.03.25 |
한국 평균 가구원 수 2.34명 출산율 0.81명 사교육비 36만원 (0) | 2022.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