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흑염소 진액 효능 효과 부작용

건강 스토리

by TNI 2021. 12. 14. 16:02

본문

반응형

겨울철 우리나라에서 보양 재료로 사용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흑염소 진액이 대표적입니다.


흑염소는 체질적으로 허약한 사람들을 비롯해 오랜 기간 병을 앓은 사람이 회복하는 데 돕습니다.

 

또 여성이 출산 이후 약해진 기력을 회복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흑염소는 체력적으로 많이 지쳐 있거나 무기력한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채워줍니다. 


그래서 겨울만 되면 추위를 많이 타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감기와 같은 질병에 자주 걸리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흑염소는 지방은 적은 대신 단백질과 칼슘, 철분 등의 함량이 높아 출산 후 여성들의 약해진 뼈나 부족해진 혈을 채워줍니다. 


아연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남성은 물론이고 여성의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여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동의보감에는 흑염소에 대해 "피로와 허약을 보하며, 몸속의 기운을 끌어 올려 주고 마음을 편히 다스린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액 순환과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아울러 신장의 양기를 보충하는 보신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남성의 양기를 보충하는 데 좋습니다.


특히 흑염소의 핵심 성분인 <아라키돈산>은 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중년 남녀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세포 복구와 재생, 근육과 관절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아라키돈산은 인슐린 기능을 높이고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흑염소도 부작용이 있어 섭취 시 조심해야 합니다.

 

뜨거운 성질이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경우 과한 흑염소 진액 섭취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비만인 사람의 경우에는 식욕이 왕성해져서 몸무게가 더욱 늘어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