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애플리케이션(앱)은 '쿠팡'이었습니다.
다만, 이번 조사에서 네이버 쇼핑과 카카오 쇼핑은 제외된 점은 감안 부탁드립니다.
연령별로 어떤 쇼핑 앱을 선호하고 사용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고객 타기팅하는 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앱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은 연령별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을 조사하여 발표했습니다.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1년 11월 모든 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으로 지난 한 달간 2420만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 뒤는 11번가 860만명, G마켓 668만명, 에이블리 528만명, 오늘의집 474만명, 티몬 414만명, 위메프 385만명, 옥션 361만명 순이었습니다.
세대별로 선호하는 쇼핑 앱은 많이 달랐습니다.
10대와 20대는 에이블리나 무신사, 브랜디 등 전문몰을 선호하는 경향이 컸습니다.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무신사, 브랜디, 지그재그, 11번가, 스타일쉐어, G마켓 순으로 사용자 상위 8개 중 5개가 전문몰이었습니다.
20대는 쿠팡, 지그재그, 에이블리, 무신사, 브랜디, 올리브영, 11번가, 아이디어스 순으로 사용자 상위 8개 중 6개가 전문몰이었습니다.
30~50대는 쿠팡과 11번가, G마켓 등 기존 오픈마켓과 오늘의집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3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티몬, 위메프, 에이블리, 오늘의집, 옥션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오늘의집, 티몬, GS SHOP, 위메프, 옥션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50대 이상은 쿠팡, 11번가, G마켓, 오늘의집, 옥션, CJ온스타일, GS SHOP, 롯데홈쇼핑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쇼핑앱 선호도는 연령대 별로 달랐지만, 모든 연령에서 쿠팡이 독보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됐습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의 쇼핑 앱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한 달 동안의 개별 쇼핑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으며 중고거래 앱과 배달 앱, 네이버, 카카오톡 등은 조사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2022년 전기·가스 요금 인상…한국전력 주가 추이 (0) | 2021.12.28 |
---|---|
2021년 금융주 고배당주 배당수익률 순위 (0) | 2021.12.22 |
2022년 경제성장률 물가상승률 취업률 전망 (0) | 2021.12.20 |
국내 온라인 쇼핑몰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 순위 (1) | 2021.12.15 |
'리니지W 흥행'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0) | 2021.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