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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그랑 콜레오스 VS KGM 액티언, 쏘렌토 틈새시장 공략 승자는?

Car Story

by TNI 2024. 8. 23.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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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최근 관심을 얻고 있는 르노 그랑 콜레오스와 KG모빌리티 액티언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이 두 차량이 출시 전부터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현재 한국에서 가장 핫한 중형 SUV 시장을 공략하러 나왔기 때문인데요.

 

르노코리아 신형 SUV 그랑 콜레오스

 

실제로 한국에서 현재 가장 잘 팔리고 있는 차량은 기아 쏘렌토입니다.

 

2024년 상반기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 1위가 쏘렌토, 3위가 현대 싼타페입니다.

 

그만큼 중형 SUV가 한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건데요.

 

그랑 콜레오스와 액티언 역시 중형 SUV 급으로 쏘렌토, 싼타페와 경쟁할 차종을 꼽히고 있습니다.

 

르노코리아 신형 SUV 그랑 콜레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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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두 차량을 본 운전자들 반응을 보면 그랑 콜레오스와 액티언은 쏘렌토보다 한 단계 아래 등급으로 평가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래서 스포티지와 쏘렌토 사이 틈새 시장을 놓고 두 차량이 서로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말 그대로 준중형과 중형 SUV 사이 시장을 놓고 그랑 콜레오스와 액티언 소비층이 겹칠 것 같은데요.

 

일단 그랑 콜레오스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고, 하이브리드 모델이 주력이라 이 부분은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부딪힐 수 있겠습니다.

 

액티언은 하이브리드는 없고 가솔린만 있는 상황이라서,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과 쏘렌토 가솔린 모델과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KG모빌리티 신형 SUV 액티언

 

두 차량 가솔린 모델의 가격대를 비교하면 그랑 콜레오스 2.0 가솔린은 3495만원, 액티언 1.5 가솔린은 3395만원부터입니다.

 

액티언이 그랑 콜레오스보다 100만원 정도 저렴하다고 보면 되는데요.

 

다만 그랑 콜레오스는 2000cc이고, 액티언은 1500cc인 점을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남성 운전자와 여성 운전자 호불호가 엇갈릴 듯합니다.

 

실제로 제가 대리점에서 두 차량을 촬영하고 있을 때, 그랑 콜레오스를 보러온 손님은 여성 운전자, 액티언을 보러온 운전자는 모두 남성 운전자였습니다.

 

두 차량을 탑승해 본 저는 개인적으로 그랑 콜레오스 디자인이 액티언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외관과 내부 공간이 기분 탓인지 액티언보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남성 운전자들 중에는 조금 더 스포티한 액티언을 선호하는 분들이 꽤 있을 듯합니다.

 

사실 르노삼성이나 쌍용차 시절부터 르노는 약간 여성적인 디자인, KGM 전신인 쌍용차는 약간 남성적이면서 투박한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저는 이번 그랑 콜레오스 디자인이 조금 더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내부 공간도 뒷 좌석을 탑승해보니 그랑 콜레오스가 조금 더 넓은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남성 운전자의 경우 그랑 콜레오스를 쉽사리 선택하기는 조금 어려운 분위기인데요.

 

르노 여직원의 남성 혐오 사건으로 사실 그랑 콜레오스를 선택하기 조금 꺼려집니다.

 

반면 액티언의 경우 이런 논란도 없었고, 오히려 남자들에게 어필하는 디자인을 내놔서 실제 경쟁에서는 남성 운전자 버프를 받은 액티언이 우세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요즘 하이브리드가 인기 모델인데, 액티언은 아직 하이브리드 모델이 없어서 이 부분이 변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랑 콜레오스와 액티언이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얻은 이유는 쏘렌토 경쟁차종인 중형 SUV인 점도 있지만, 두 차량 모두 회사 운명을 쥔 차량이기 때문인데요.

 

최근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기아차는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있는 반면, 르노와 KGM은 주춤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그래서 르노와 KGM에서 야심차게 게임 체인저로 내놓은 것이 두 차량이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의미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두 차량이 스포티지와 쏘렌토 사이 틈새 시장을 얼마나 공략하느냐에 따라 르노와 KGM 운명이 갈릴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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