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한국인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용품을 조사하여 발표했습니다.
2022년 1월부터 3월까지 한국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20,000여 개 상품을 표본 조사했습니다.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한 화장품 종류는 <스킨케어>였고, 가장 많이 구매한 가공식품 종류는 <건강기능식품>, 가장 많이 구매한 생활용품 종류는 <위생용품>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022년 1분기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화장품류는 <스킨케어>로 화장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53%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관리에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다음으로 <색조/메이크업>이 화장품 카테고리의 15%를 차지했고, <클렌징>이 12%, <남성화장품>이 10%, <선케어/태닝> <향수>가 5%였습니다.
2022년 1분기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가공식품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가공식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5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면서 영양제, 홍삼, 다이어트식품, 비타민, 헬스 보충 식품, 건강즙 등의 건강기능식품 거래금액이 매우 커졌습니다.
다음으로 커피, 차, 음료 등 <무알콜 음용식품>이 가공식품이 17%를 차지했고, 라면, 즉석밥 등의 <편의 가공식품>이 9%, <유가공 식품>이 6%, <냉동/냉장식품>이 5%, <제과> <소재/견과/장류>가 4% 순이었습니다.
2022년 1분기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생활용품류는 <제지/위생용품>으로 생활용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31%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장기간 이어져온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 위생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티슈, 화장지 등의 <제지/위생용품> 구매금액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샴푸, 염색약 등의 <헤어케어>가 22%를 차지했고, 핸드/바디로션, 면도기 등의 <퍼스널 케어>가 17%, 세탁/청소 관련 <세제>가 17%, 치약, 칫솔 등 <오랄케어>가 9%, 제습제, 방향제 등의 <가정용품>이 5%의 순이었습니다.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코로나19 영향으로 한국인들이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위생적인 생활,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관리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많은 소비와 지출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포브스 세계 억만장자 한국인 부자 순위 김범수 이재용 (0) | 2022.04.22 |
---|---|
2021년 코스피 상장사 28조 배당 코스닥 상장사 2조원 돌파 (0) | 2022.04.20 |
한은 기준금리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예금 적금 금리 인상 (0) | 2022.04.16 |
2040년 한국 생산연령인구 2670만명 65세 이상 노인 33% (0) | 2022.04.15 |
한국은행 기준금리 1.50% 인상 가계대출 감소 외국인 순매도 (0) | 2022.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