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1분기 온라인쇼핑 가장 많이 구매한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부자되는 정보들

by TNI 2022. 4. 19. 10:59

본문

반응형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한국인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용품을 조사하여 발표했습니다.

 

20221월부터 3월까지 한국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20,000여 개 상품을 표본 조사했습니다.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한 화장품 종류는 <스킨케어>였고, 가장 많이 구매한 가공식품 종류는 <건강기능식품>, 가장 많이 구매한 생활용품 종류는 <위생용품>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022년 1분기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화장품류는 <스킨케어>로 화장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53%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관리에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와이즈앱

 

그 다음으로 <색조/메이크업>이 화장품 카테고리의 15%를 차지했고, <클렌징>12%, <남성화장품>10%, <선케어/태닝> <향수>5%였습니다.

 

2022년 1분기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가공식품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가공식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5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면서 영양제, 홍삼, 다이어트식품, 비타민, 헬스 보충 식품, 건강즙 등의 건강기능식품 거래금액이 매우 커졌습니다.

 

와이즈앱

 

 

728x90

 

다음으로 커피, , 음료 등 <무알콜 음용식품>이 가공식품이 17%를 차지했고, 라면, 즉석밥 등의 <편의 가공식품>9%, <유가공 식품>6%, <냉동/냉장식품>5%, <제과> <소재/견과/장류>4% 순이었습니다.

 

2022년 1분기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생활용품류는 <제지/위생용품>으로 생활용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31%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장기간 이어져온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 위생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티슈, 화장지 등의 <제지/위생용품> 구매금액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와이즈앱

 

다음으로는 샴푸, 염색약 등의 <헤어케어>22%를 차지했고, 핸드/바디로션, 면도기 등의 <퍼스널 케어>17%, 세탁/청소 관련 <세제>17%, 치약, 칫솔 등 <오랄케어>9%, 제습제, 방향제 등의 <가정용품>5%의 순이었습니다.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코로나19 영향으로 한국인들이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위생적인 생활,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관리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많은 소비와 지출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