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3월 한국인 가장 선호하는 쇼핑앱 세대별 순위 1위 쿠팡

부자되는 정보들

by TNI 2022. 4. 27. 14:49

본문

반응형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을 조사하여 발표했습니다.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2년 3월 모든 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으로 지난 한 달간 2655만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 뒤는 <11번가> 840만명, <G마켓> 643만명, <에이블리> 600만명, <오늘의집> 469만명, <위메프> 388만명, <티몬> 383만명, <지그재그> 379만명 순이었습니다.

 

와이즈앱

 

세대별로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많이 달랐습니다.

 

10와 20대는 쿠팡과 에이블리, 무신사 순으로 선호했습니다.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무신사, 11번가, 지그재그, 브랜디, G마켓, 올리브영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사용자 상위 8개 가운데 5개가 전문몰이었습니다.

 

와이즈앱

 

728x90

 

20대는 쿠팡,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올리브영, 11번가, 브랜디, 아이디어스 순으로 사용자 상위 8개 중 6개가 전문몰이었습니다.

 

반면 30~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3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에이블리, 오늘의집, 위메프, 티몬, 올리브영 순이었습니다.

 

와이즈앱

 

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오늘의집, GS SHOP, 티몬, 위메프, 옥션 순이었습니다.

 

50대 이상은 쿠팡, 11번가, G마켓, 홈앤쇼핑, GS SHOP. CJ온스타일, 옥션, 오늘의 집 순이었습니다.

 

한편 이번 조사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의 쇼핑 앱을 대상으로 지난 3월 한 달 동안의 개별 쇼핑 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습니다.

 

다만 중고거래 앱, 배달 앱, 네이버, 카카오톡 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