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카카오톡 유튜브

부자되는 정보들

by TNI 2022. 5. 17. 15:47

본문

반응형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하여 발표했습니다.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2년 4월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이었습니다.

 

카카오톡 사용자는 4,594만명으로 조사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유튜브> 4,411만명, <네이버> 4,145만명, <쿠팡> 2,701만명, <네이버 지도> 1,993만명, <밴드> 1,981만명, <당근마켓> 1,917만명, <인스타그램> 1,843만명, <배달의민족> 1,770만명, <토스> 1,275만명 순이었습니다.

 

와이즈앱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사용 시간은 740억분이었습니다.

 

그 뒤는 <카카오톡> 296억분, <네이버> 197억분, <인스타그램> 80억분, <틱톡> 53억분, <티맵> 36억분, <네이버 웹툰> 36억분, <넷플릭스> 35억분, <다음> 35억분, <페이스북> 34억분 순이었습니다.

 

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실행 횟수가 996억회였습니다.

 

그 뒤는 <네이버> 190억회, <트위터> 123억회, <인스타그램> 118억회, <유튜브> 102억회, <당근마켓> 85억회, <쿠팡> 64억회, <네이버 카페> 58억회, <밴드> 43억회, <네이버 웹툰> 41억회 순이었습니다.

 

와이즈앱

 

한편 유튜브를 제외한 구글, 애플 앱과 이동통신사, 단말제조사 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