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명품 커머스 플랫폼 결제규모 3배 증가, 패션앱 사용자 급증

부자되는 정보들

by TNI 2022. 7. 1. 17:07

본문

반응형

2021년부터 최근 1년간 한국 주요 명품 커머스 플랫폼에서 결제한 금액이 3배 가까이 성장하였습니다.

 

2022년 5월 명품 커머스 플랫폼 결제 규모는 2021년 5월 대비 25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은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아이템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골프, 가전제품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앱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한국인 20세 이상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겁니다.

 

한국 주요 패션 앱 사용자 수 역시 지난 3년 동안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패션 의류 상품군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인 패션 앱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쇼핑 문화 확산으로 급격히 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사용자 확대를 위해 뷰티 및 잡화 영역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반대로, 2022년 5월 한국 주요 성형정보 앱 사용자 수는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전월 대비 25% 감소했습니다.

 

와이즈앱

 

거리두기 해제로 병원 방문이 용이해지면서 비대면으로 성형정보 및 의료 상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형정보 앱의 사용자 수가 감소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