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부터 최근 1년간 한국 주요 명품 커머스 플랫폼에서 결제한 금액이 3배 가까이 성장하였습니다.
2022년 5월 명품 커머스 플랫폼 결제 규모는 2021년 5월 대비 25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은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아이템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골프, 가전제품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한국인 20세 이상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겁니다.
한국 주요 패션 앱 사용자 수 역시 지난 3년 동안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패션 의류 상품군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인 패션 앱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쇼핑 문화 확산으로 급격히 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사용자 확대를 위해 뷰티 및 잡화 영역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반대로, 2022년 5월 한국 주요 성형정보 앱 사용자 수는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전월 대비 25% 감소했습니다.
거리두기 해제로 병원 방문이 용이해지면서 비대면으로 성형정보 및 의료 상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형정보 앱의 사용자 수가 감소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2022년 상반기 한국 외환보유고 급감, 세계 외환보유액 9위 (0) | 2022.07.06 |
---|---|
6월 한국 소비자물가 6% 상승 24년 만에 최고, 한은 빅 스텝 가능 (0) | 2022.07.05 |
2020년 코로나 사태 주식 투자 열풍 금융업 매출 36% 급증 (0) | 2022.06.28 |
한국 가계부채 전체 경제 규모의 2.2배, 경제 폭락 트리거 (0) | 2022.06.22 |
5월 한국인 택시 카쉐어링 킥보드 중고차 거래 앱 사용자 순위 (1) | 2022.06.21 |